이념

하위메뉴 펼치기

파티마병원은 포교 베네딕도 수녀회가 가톨릭교회 전통인 예수그리스도의 치유 사도직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우리는 우리 병원을 찾는 모든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양질의 진료로써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낫게 하고, 심리적, 정신적 및 영적인 안전과 평화를 찾도록 도와주며 최선의 예방 및 재활에 힘써 건강한 생활을 하도록 돕는다.

우리는 질병과 고통 그리고 죽음이 인간 삶의 한 부분이며 오히려 이들을 통해 하느님의 현존을 체험하고 환자와 그의 가족들에게도 병을 치유하는 분이 하느님이심을 알게 하며 하느님 나라에 대한 새로운 희망과 인간다운 품위를 지니도록 그들을 돕는다.

우리는 각 개인이 기본적으로 필요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음을 인정하며 특히 가난하고 소외된 이들에게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돌본다.

우리는 모든 인간 생명의 신비와 존엄성이 진료활동 전반에 걸쳐 존중되도록 가톨릭교회의 가르침을 준수한다.

우리는 성 베네딕도가 가르친 대로 "병든 형제를 그리스도처럼" 섬기고 돌볼 뿐 아니라 우리의 치유 사도직에 동참하는 동료들과 형제적 연대성을 증진시켜 그리스도교적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힘쓴다.

우리는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고 책임 있는 관리로 이들 목적을 달성하도록 노력한다.